카테고리 없음

[그로스해킹]진화된 마케팅 그로스 해킹 챕터3

dhruddl 2021. 11. 17. 21:00

✔️성장의 지렛대
머스트 해브를 갖춘 제품이어도 모두가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.
> 성장 초기 전략을 제대로 설계하고 실행하지 못했기 때문

🎈그로스 해킹은 원하는 결과를 확실히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실험을 거치는 과정

✔️성장 전략 해킹하기
'아하 순간'을 만들었다면 다음 단계는 성장 전략을 결정하는 것이다.

🎈그로스 해킹은 급속 실험을 적용해서 가장 유망한 기회가 있는 영역을 찾아 최적화하는 일

파급 효과가 큰 실험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잠재력과 확실한 결과를 빨래 내놓아야 한다.
-신생 업체라면 극적인 증가를 만들어야 한다.

✔️중요한 지표
성장 전략을 결정하고 집중할 부분이 어디인지 파악하려면 회사의 본질적 성장 방정식을 만들어야 한다.
본질적 성장 방정식 > 성장을 추진하는 모든 핵심 요소, 즉 핵심적인 성장 지렛대를 나타내는 간단한 공식

✔️북극성(핵심 지표)
그로스 해킹 프로세스의 궁극적인 목표에 주의를 집중하게 하는 등대 역할
> 고객 행동에 대한 자료를 모으고 제품 성과와 실험 결과를 측정하는 능력이 우선

✔️장치화
데이터 추적을 설정하는 일

✔️대시보드
분석 분야에 대해 알지 못하는 팀원들도 이해 할 수 있는 분석 결과
쉽게 이해하도록 데이터를 가공하면 회사 전체가 북극성을 비롯한 중요한 지표들을 최대 관심사로 삼게 마들 수 있으며 그로스 해킹 팀뿐 아니라 모든 팀이 좀 더 데이터 중심적인 행동을 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.
-대시보드에는 성장의 지렛대와 관련된 가장 중요한 지표만
-지표는 고정적인 수치가 아닌 비율로 표시

🎈성공적인 그로스 해킹의 첫 단계
= 성장 방정식과 발전시켜야 할 핵심지표를 확인하면서 적절한 장치와, 자료 수집, 보고 체계를 확립해서 성장의 핵심 지렛대를 발견하고 모니터 하는 것  

728x90
반응형